우리 모두가 너무나 천연적이기 때문에 동료들이 필요하다

 

동료들이 필요함


여러분은 이와같이 피하고 추구하는 생활을 가져야 한다. 그러나 당신이 피하고 추구하기 위해 노력했을 때 여러분은 여러분에 의해서는 그렇게 할 수 없음을 발견할 것이다.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그리스도를 추구하는 길은 디모데 후서 2장 22절의 마지막 부분에 있다. 이 절은, 『네가 젊음의 정욕을 피하고 오직 순수한 마음으로 주를 부르는 사람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추구하라.』라고 말한다. 여러분에게는 순수한 마음으로 주님을 부르는 자들이 필요하다. 여러분 혼자는 합당치 않다. 열쇠는 「(그러한) 자들과 함께」하는 것이다. 청년이 매우 강하다고는 하나 여러분의 힘은 마무 것도 아님을 의미한다. 원수 사탄은 여러분보다 더 강하나 여러분은 하나님의 주권적인 안배 하에 그들을 갖고 있다. 여러분은 「순수한 마음으로  주를 부르는 자들과 함께」추구해야 만 한다.


청년들은 동료들로서 몇몇의 다른이들을 취할 것을 결정해야만 한다. 다니엘에게는 그의 세 친구들이 있었다. 신약에서 주 예수님 아래 있던 제자들 중 누구도 단독적인 자는 없었다. 그들은 둘씩 둘씩 보내어 졌는데 그들 모두 동료들을 갖고 있었다. 복음서에서 베드로와 안드레, 야고보와 요한은 한 커플들로 언급되었다(마 4:18, 21)


청년들에게는 최소한 한 사람의 동료를 가 필요하다. 여러분은 주님을 추구함에 있어서 참된 한 동료를 가여야 함을 주님 앞에 고려해야만 한다. 여호수아는 갈렙이 그의 동료였음을 말할 수 있었고, 갈렙은 여호수아가 그의 동료였음을 말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렇지만 서너 명의 동료들을 갖는 것이 더 좋다. 지금은 위험한 시대인만큼 우리는 동료들이 더 필요하다. 만일 우리가 각 방향에서 우리를 지원할 네 명의 동료들을 갖는다면, 어떤 폭풍이 몰아쳐도 타락하지 않을 것이다. 만일 한 사람이 스스로 혼사 저 있다면, 그는 아마 대적에게 사로잡힐 것이다. 동료로서는 중하교 때부터 함께해 온 사오 명이 가장 좋다. 청년 형제들로 서로서로 동료들이 되게 하고, 청년 자매들로 서로서로 동료들이 되게 하자.


우리는 우리 스스로 서 있기에 약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너무나 천연적이기 때문에 동료들이 필요하다. 우리의 천연적인 기질은, 동료들을 갖기가 매우 어렵다. 우리의 단독주의는 우리에게 있어서 하나의 즐거움이다. 우리는 우리의 단독주의를 매우 즐긴다. 우리는 형제자매가 우리와 같지 않다는 이유로 그들을 관심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와 같기를 요구한다. 사람들이 우리와 같기를 원하다는 것은 악마 같은 것이다. 만일 우리가 주님을 사랑한다면, 우리는 그들이 어떻든 개의치 않고 어떤 청년 형제자매에게도 갈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느리거나 혹은 빠를지도 모르며, 바보스럽거나 아니면 총명할지도 모른다. 당신과 같거나, 당신과 백 퍼센트 다를지도 모른다. 우리는 모두 차이점을 잊어버리는 것이 좋다. 우리는 동료들을 가져야만 한다. 만일 청년들이 이렇게 하여 단결된다면 사탄은 부끄러움 당할 것이다. 이것은 중요한 문제이다.


만일 다섯 명의 중학생들이 하나로 함께 단결된다면 그들의 학교는 완전히 변화될 것이다. 만일 그들이 다섯 명으로 출발한다면, 오래지 않다 아마도 두 달 후에는 십 오 명이 될 것이다. 그 학교에서의 복음 전파는 번갯불과 같을 것이다. 더욱이 대학에 다니는 성도들과 직장인 성도들이라도 동료들은 필요하다. 그들은 동역하고 함께 생활하는 것이 필요하며, 그들의 매일의 발걸음은 함께 하는 것이 필요하다. 전도서 4장 12절은, 『삼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고 말한다. 만일 한 사람이 네 명의 동료들을 갖는다면, 그들 다섯은 오겹 줄이 될 것이다. 이 줄은 끊을 자는 아무도 없다. 이 다섯 명의 복음전파는 널리 보급될 것이다. 그들은 사람들을 제압할 것이다. 그들 무리는 사람들을 설득시킬 것이고, 사탄은 부끄러움 당하게 될 것이다.


느슨한 방법으로 동료를 사귀지 말라. 여러분이 그를 좋아하기 때문에 동료로서 형제를 받아들이고 여러분이 그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서 내일 그를 거절하지 말라. 그가 형제라면 여러분은 그를 받아들여야 한다. 이것이 당신을 굴복시키고 부숴뜨릴 것이다. 여러분은 부숴짐이 필요하다. 누가 당신을 부수겠는가? 아내들이 좋은 「부숴뜨리는 자들」이다. 그러나 나는 아내들이 남편들을 완전히 부숴뜨린다고는 믿지 않는다. 완전한 「부숴뜨리는 자들」은 여러분이 속해 있는 단체의 형제자매들이다.


청년들은 네 다섯 명의 동료들을 얻기 위해 주님을 앙망해야 한다. 세상 사람들조차도 뭉치는 것이 힘이라고 말한다. 나 혼자서는 많은 일을 할 엄두도 내지 못하지만 내게 네 명의 동료들이 있을 때 나는 담대히 어떤 일이든 하려할 것이다. 다섯 명의 동료들은 항상 함께 주님의 이름을 불러야 한다(딤후 2:22). 그들은 교통을 하고, 기도로 읽고, 기도하고, 새 사람을 돌보기 위해 항상 함께해야 한다. 한 형제의 새로운 사람은 다른 형제의 새로운 사람들이어야 한다. 이렇게 하여 다섯 성도들로 이루어진 한 그룹은 그들의 돌봄 아래 열 다섯 명의 새 사람을 가질 것이다. 새 사람 모두는 구원받을 것이다. 신약과 구약 안에 있는 성도들에게 있어서 원칙은 그들이 단결되어 있었다는 것이다. 청년들은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몇몇의 동료들과 함께 주님을 추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추천0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