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언함은 교회를 보다 건축함

사랑을 추구 하십시오. 더욱이 영적인 은사들을 간절히 사모하되, 특별히 신언을 하도록 하십시오.(고전 14:1)

Pursue love, and desire earnestly spiritual gifts, but especially that you may prophesy. (1 Cor.14:1)

14장 1절에서 바울은 『사랑을 추구하라 영적 은사들을 사모하되 특별히 신언을 하려고 하라』고 한다.
이 권면은 12장 31절부터 13장 13절에 있는 계시에 근거한다. 사랑을 추구하는 것은 생명 안에 있는 은사들의 발전을 위해 생명 안에서 성장하기를 추구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가장 유익한 은사, 즉 예언의 은사를 갈망하는 것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바울은 매우 현명하다. 그는 1절을 매우 현명한 방법으로 구성했다.

이 구절에서 그는 실제적으로 고린도인들에게 병 고침이나 기적이나 방언 말함과 같은 은사들을 구하라고 장려하지 않았다. 그 대신 바울의 의도는 그들이 신언의 은사를 구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바울은 고린도인들에게 신언의 은사 외에는 모두 잊어버리라고 말하지 않았다. 그는 그들에게 영적인 은사들을 사모하되 그보다, 또는 특별히 신언하기를 사모하라고 말했다. 그는 그들이 가장 좋은 것과 가장 가치 있는 것을 추구하기 원했다. 그는 그들 가운데에 소란이 있었으며 그들이 잠잠해질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 때문에 그는 지혜를 사용하여 그들에게 사랑은 은사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길이라고 말한 다음 사랑을 따라서 영적인 은사들을 사모하되 특별히 신언을 하라고 한다.

신언하는 것은 주님을 위하여 또는 주님을 말해내는 것이기 때문에 교회 집회에서 주된 것으로서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들에게 사역하는 것이며, 집회의 내용으로서 그 안에 거룩한 생명으로 충만되는 것이 요구된다. 사랑은 거룩한 생명을 체험하는 가장 뛰어난 길이며 또한 교회 건축을 위해 거룩한 생명으로 신언의 은사의 내용이 되게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랑을 추구해야 하고 더 큰 은사들을 사모해야 한다.(고전 LS 61)

추천0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