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죽으심의 유일한 산출품

27 그러므로 누구든지 합당하지 않게 주님의 떡을 먹거나 주님의 잔을 마시는 사람은 주님의 몸과 피에 대하여 죄를 짓는 것입니다.
28 사람이 자신을 살핀 다음에 그 떡을 먹고 그 잔을 마셔야 합니다.
29 왜냐하면 그 몸을 분별하지 않고 먹고 마시는 사람은 자신에 대한 심판을 먹고 마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고전 11:27-29)

27 So then whoever eats the bread or drinks the cup of the Lord in an unworthy manner will be guilty of the body and of the blood of the Lord.
28 But let a man prove himself, and in this way let him eat of the bread and drink of the cup.
29 For he who eats and drinks, eats and drinks judgment to himself if he does not discern the body.(1 Cor.11:27-29)

두 목표를 가진 주님의 두 번 오심 사이에는 긴 기간이 있다. 이 시간의 간격이 교회 시대이다. 주님의 만유를 포함한 구속은 유일한 것-교회-을 산출했다. 요한복음 12장 24절에서 주님은 말씀하신다.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여기에서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시는 듯하다.

『나는 유일한 밀알이다. 만일 내가 땅에 떨어져 죽지 않는다면 나는 홀로 남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의 의도는 땅에 뿌려지고 죽는 것이다. 그런 다음 나는 많은 밀알들을 산출했으며 교회인 한 떡덩이로 형성되었다. 그러므로 교회는 주님의 만유를 포함한 죽으심의 유일한 산출품이다. 그리스도의 죽으심은 교회를 산출했고 교회는 왕국을 가져올 것이다.』
워치만 니 형제님은 그의 초기 사역에서 신약은 세 가지 중요한 문제들, 즉 십자가와 교회와 왕국을 가르친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에게 십자가는 교회를 산출하며 교회는 왕국을 가져온다는 것을 분명히 말했다.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행정인 왕국은 땅으로 이끌어질 것이다. 십자가는 주님의 첫 번째 오심의 결과이며 왕국은 그의 두 번째 오심과 관계될 것이다. 그러나 이 두 번 오심의 사이에는 그분의 첫 번째 오심으로 산출된 교회가 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두 번째 오심과 함께 왕국을 가져올 것이다. 이제 우리는 26절에서 그가 오실 때까지 그의 죽으심을 선포하는 것은 왕국을 가져오기 위한 교회의 존재를 선포하는 것과 동일하다는 것을 보아야 한다.

11장 29절에서 바울은 계속해서 몸을 분변함의 문제로 나아간다. 몸을 분변하지 않은 사람들은 자신들에 대한 심판을 먹고 마시는 것이다. 몸을 분변하는 것을 실패하는 것은 교회의 문제를 주의하는 데 실패하는 것을 가리킨다. 교회에 대해 합당하게 주의하지 않은 채 주님의 만찬에 오는 것은 아주 잘못된 것이다. 오늘날 교회는 그리스도의 비밀한 몸이며 그리스도 자신은 머리이다. 그의 승천 안에서 그리스도는 온 우주를 다스리는 머리가 되었다. 그의 죽으심으로 산출된 교회는 이제 이 머리의 비밀한 몸이다.(고전 LS 56)

추천0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