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지방)교회

(지방)교회

요한계시록 1장11절.  “이르되 네가 보는 것을 두루마리에 써서 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 등 일곱 교회에 보내라 하시기로”
1.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지난 2세기 동안 구약과 복음서들과 서신서들과 계시록에 있는 성경지식이 진보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의 관념안에서 교회란 물질적인 건물이다. 그들의 관념에 따르면 교회란 높은탑을 가진 건물이거나 큰성당이다. 그들은  거룩한 말씀안에 계시된 대로의 교회에 관해서는 전혀 모르고 있다.
그리고 교회에 관해 약간 알고 있다해도 그들은 오직 우주 교회만 볼뿐 지방교회들은 보지 못한다.  그러나 계시록의 처음 세장은 우주교회에 관한 것이 아니다. 그것들은 뚜렷하게 지방교회들에 관한 것이다. 계시록에 관해 우리가 들은 것의 대부분은 짐승들과 열뿔에 관한 것이었다. 우리는 계시록에 지방교회들이 있다는 인상을 전혀 갖지 못했다.
2.간교한 사탄은 그리스도인들이 참 교회가 무엇인지 알기를 원치 않기 때문에 교회를 아는 것은 어렵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우주적으로 하나이다. 유일한 머리이신 그리스도는 그분의 참된 모든 믿는이들로 조성되는 유일한 하나의 몸을 가지셨다.
3.지방교회들
그리스도의 몸인 우주적인 교회는 지방교회들을 통해 표현된다. 지방적인 교회들은 그리스도의 한몸의 표현들로서 (계 1:12,20)지방적으로 하나이다.(행 8:1,13:1 롬16:1  고전1:2) 계시록 1장4절은 “요한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교회들에게 편지하노니”라고 말한다. 계시록은 하나의 우주적인 교회를 다루는 것이 아니라 많은 도시들 안에 있는 지방교회들을 다룬다.
마태복음16장18절에서 교회가 처음우주적으로 계시되었고 그 다음에는 마타복음 18장17절에서 지방적으로 계시 되었다.
4.사도행전에서는 교회가 지방교회들로 표현된다.
사울도 스데반을 죽이는 일에 찬동하고 있었다. 그날에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박해가 일어났다. 그래서 사도들 외에는 모든 사람이 유대와 사마리아 전 지역으로 흩어졌다.  사도행전 8:1
안디옥에 있는 교회, 곧 그 지방에 있는 교회에 신언자들과 교사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바나바, 니게르라는 시므온, 구레네 사람 루기오, 분봉왕 헤롯과 함께 자라난 마나엔, 사울이었다.  사도행전 13:1
바울이 밀레도에서 에베소로 사람을 보내어, 그 교회 장로들을 불렀다.  사도행전 20:17 (에베소에 있는 교회를 가리킴)
그리고 바울은 시리아와 길리기아를 거쳐 가면서 교회들을 견고하게 하였다.  사도행전 15:41 (시리아와 길리기아에 있는 교회들을 가리킴)
등과 같은 지방교회들 형식으로 실행되었다. 몇몇 개인들에게 쓴 몇가지를 죄외하고는 모든 서신들이 지방교회들에게 쓰여진 것이다. 우주적인 교회에게 쓰여진 것은 하나도 없다. 지방교회들이 없으면 우주적인 교회의 실행성이나 현존성이 없다. 우주적인 교회는 지방교회들 안에서 실제화 된다. 교회를 우주적으로 아는 것은 반드시 교회를 지방적으로 아는 것으로 완성되어야 한다.
지방교회들을 알고 실행하는 것은 우리에게 커다란 전진이다. 교회에 대하여 계시록은전진되 단계 안에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지방교회들에게 쓴 것이기 때문이다.
요한계시록 1장11절. “네가 보는 것을 두루마리에 써서 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 등 일곱 교회에 보내어라.” 라고 말씀하셨다.
주님은 각 교회에 하나씩의 서신을 쓰셨을 뿐 아니라 일곱서신들을 모두 하나의 총체적인 서신으로 모아 그것을 그것을 일곱교회들에게 각각 보내셨다. 결국 일곱교회가 같을 것을 받았다. 요한계시록은 한도시에 하나의 교회만 있어야함을 보여준다.
한교회에게 주신 주님의 말씀은 그 영께서 모든 교회들에게 하신 말씀이다. (계 2:1,7) 각 서신의 서두에서 특정한 교회에게 말씀하신분은 주님이시다. 그러나 모든 서신들의 끝에서는 “귀 있는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 지어다”라고 말한다.
주님께서 에베소교회에게 하신 말씀하신 것은 모든 교회들이 들어야 하는 말씀이었다. 각 서신이 모두 특정한 교회에게 주어진 말씀이지만 이 특별한 말씀을 모든 교회들이 듣고 받아들여야 한다.
사도바울은 골로새와 라오디게아에 있는 두 교회에 같은서신을 보냄으로서 교회가 하나 임을 보여준다.사도는 라오디게아 교회에 편지를 쓰고서 그들에게 골로새 교회도 읽게하라고 부탁했다.
여러분이 이 편지를 읽은 후에 라오디게아 사람들의 교회에서도 읽게 하고, 라오디게아에서 오는 편지를 여러분도 읽으십시오.  골로새서 4:16
추천0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